동파방지용 열선 시공 시 주의사항
▶ 온수배관(특히 스팀배관) 또는 화학물질에 노출된 배관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.
(온수배관 또는 화학배관에 사용시 별도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당사 또는 취급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)
▶ 하나의 입력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히팅케이블은 최대 허용 길이 70m(주변온도 10℃기준)입니다.
(모델마다 최대 허용 길이가 다릅니다.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당사 또는 대리점에
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)
▶ 히팅케이블 단말 부분에 두가닥의 동선을 서로 연결해서는 절대 안됩니다.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.
▶히팅케이블 시공 후 설치되는 보온재는 난연 재질을 사용해야 합니다.
▶전원입력 부분의 전선 연결은 별도로 준비된 시공 요령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(설치 시 구체적인 의문사항은 당사의 대리점 또는 취급점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)
▶ 발열선 인수 시 사양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며 수송도중 파손유무를 검사하고 500V DC 절연저항 시험에서 최소 50㏁ 이상이어야 한다.
▶ 배관, 탱크 등의 수압시험 및 조정이 완료되어 완전히
건조 되었는가 확인하고 표면에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이 청소한다.
▶ 발열선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흠집이나 날카로운 부분이 있는 경우 이를 제거한다.
▶ 발열선을 배관에 설치하는 경우 석면 테이프(Glass Tape)를 약 30cm 간격으로 고정 시키고, 굴곡부위 및 용철 부위는 발열선이 확실히 밀착되도록 견고하게 감아야 한다.
▶ 작업 시 무리한 힘을 주어 열선을 잡아당기거나 꺽지 말아야 한다.
▶ 발열선의 단말부에는 앤드씰(End Seal)또는 수밀형열수축튜브를 사용하여 절연/방수 처리 되어야 한다.
▶ 발열선의 분기부에는 Tee Box를 설치하여 분기하여야 한다.
▶ 발열선과 전선의 연결시에는 Power Box를 사용하여야 한다.
▶ 설치가 완료되면 절연저항 시험을 하여 최소 50㏁ 이상이 되어야 하며, 절연저항이 불량이면 라인을 점검하여 이상유무를 확인한다.
▶ 이때, 발열선에 전원을 공급해서는 안된다.
▶ 발열선 설치 후 외부로 부터의 손상을 막기 위하여 즉시 보온작업을 해야한다.
▶ 보온재는 습기나 물이 침투 되어서는 안되며, 보온재가 젖었을 경우 즉시 교체 하여야 한다.
▶ 보온재 공사 시 함석으로 인한 케이블 손상에 주위 하여야 한다.
▶ 전원 접속 후 주위온도, 전류, 케이블길이, 전압 등을 기록 보관한다.
▶ 보온재 작업 후 마감면에 발열선 시설 주위표지(Heat Tracing Caution Label)를 6M 간격으로 설치하여 발열선이 설치되어 있음을 알려야 하며, 표시 규격은 다음과 같다.